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골프

[LPGA 투어] 퍼힐스 박세리 챔피언십 우승상금 및 중계

박세리가 호스트로 나서는 LPGA 투어 퍼힐스 박세리 챔피언십이 22일(한국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스 버디스 에스테이츠의 팔로스 버디스 골프클럽(파 71)에서 열립니다.

LPGA 투어, 퍼힐스 박세리 챔피언십 우승상금, 중계

 

여자골프의 전설 박세리!

여자골프의 전설로 불리는 박세리가 자신의 이름을 딴 LPGA 투어 대회를 개최합니다.

 

박세리는 18년 동안 LPGA 투어에서 활동하면서 통산 25승(메이저 5승)을 거뒀다. 박세리는 한국 여자골프의 개척자다. 1998년 LPGA 투어에 도전해 '맨발샷' 등 우승을 넘어 국민에게 희망과 기쁨을 안겼다.

 

또 한국 선수 최초로 메이저대회 우승, 아시아 선수 최초로 2007년 세계골프 명예의 전당에 헌액 등 새 역사를 쓰고 2015년에 은퇴했습니다.

 

퍼힐스 박세리 챔피언십 일정 및 우승상금

박세리가 주최하는 LPGA투어 대회인 퍼힐스 박세리 챔피언십이 22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리스 인근의 팔로스 버디스 골프클럽(파71)에서 개막합니다. 지난해까지 다른 후원사와 함께 LA 오픈으로 열렸던 이 대회는 올해부터 박세리가 주최자로, 미국 실리콘 밸리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투자회사 퍼힐스가 후원사로 나서며 새롭게 출발합니다.

 

박세리는 애니카 소렌스탐과 재미교포 미셸 위 웨스트에 이어 2024년 LPGA투어에서 세 번째로 자신의 이름을 걸고 대회를 개최하는 선수다.

 

LPGA투어는 이번 대회에 대해 "박세리는 세계적으로 여자골프의 판도를 바꾼 선구자"라며 "박세리의 존재감은 떠오르는 선수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큰 의미를 부여했다.

 

144명의 출전 선수 중에는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릴리아 부와 2위 넬리 코르다를 포함해 4위이자 지난해 이 대회 우승자 이뤄닝 등 상위 랭커가 대거 출전합니다.

 

한국 선수 중에는 김효주, 전인지, 지은희, 유해란, 김아림, 이미향, 이소미, 성유진, 안나린, 최혜진, 신지애, 이정은, 임진희 등이 참가합니다.

 

아쉽게도 이번 대회에 한국 선수 중에는 세계랭킹이 가장 높은 6위 고진영과 14위 양희영은 출전하지 않습니다.

 

퍼힐스 박세리 챔피언십 우승상금은 30만 달러(4억 원)이며, 총상금은 200만 달러(26억7000만원) 규모로 펼칩니다.

 

한편, 퍼 힐스 박세리 챔피언십은 미국 본토에서 본격 시즌을 알리는 대회이기도 하고, 그동안 LPGA투어는 태국, 싱가포르, 중국 등 아시아 3개 국가에서 진행됐다. 그리하여 미국 본토에서 열리는 시즌 첫 대회인 만큼 톱 랭커들이 참가한다.

 

퍼힐스 박세리 챔피언십 중계

퍼힐스 박세리 챔피언십 중계는 JTBC GOLF 채널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1R: 3월 22일(금) 07:00

2R: 3월 23일(토) 06:45

3R: 3월 24일(일) 06:45

FR: 3월 25일(월) 03:45